kwbl 한국휠체어농구연맹
핫포커스
한국휠체어농구연맹의 다양하고 새로운 이슈들을 전해드립니다.

KWBL휠체어농리그 챔피언 결정전, 제주-서울 '격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12-17 조회 : 49회

본문

 
사단법인 한국휠체어농구연맹이 주최하는 2018 KWBL 휠체어농구리그 챔피언 결정전이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오후2시 제주한라체육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휠체어농구단과 서울시청 휠체어농구단이 휠체어농구리그 왕좌를 두고 격돌한다.
 
제주휠체어농구단은 지난 9월 7일 개막한 KWBL휠체어농구리그 1라운드 개막전 경기에서 라이벌 서울시청에 충격의 대패를 당한 후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3라운드까지 전승을 기록하며 11승 1패로 정규리그 1위로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했다.
 
포스트시즌격인 챔피언결정전은 3판 2선승제로 3일간 하루 경기씩 치러진다.
 
이번 경기에서는 센터 김동현, 송창헌, 가드 전경민, 황우성, 포워드 김호용 선수가 선발로 출전할 전망이다.
 
부형종 단장은 "정신력과 전술을 재정비하며 준비한 만큼 챔피언결정전 단 2경기에서 승부를 확정지어 대회 4연패에 꼭 등극하겠다"며 강한 자신감을 밝혔다.
 
부 단장은 "서울시청과의 챔피언결정전을 대비해 모든 선수들의 무차별 폭격을 위한 슛 연습에 집중하는 한편, 상대 주득점포인 센터 조승현과 포워드 이윤주, 가드 오동석의 외곽포를 봉쇄하는 전술훈련을 하는 등 공격과 수비 전환 부분에서 수비에 대한 부분도 흐트러짐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팀의 주포인 센터 김동현 선수는 "리그전에서 1위를 차지한 만큼 4연패 달성이 목표"라며 챔프 결정전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그는 또 "3라운드를 치르면서 우리 팀에 대한 전력도 많이 노출이 되고, 상대팀에서 전술 분석도 많이 하고 있어 부담스럽기도 하지만 리그전 첫 경기를 하는 마음으로 최고의 경기를 펼쳐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말했다.